2024-03-29 18:14 (금)
백석대 '힘쎈 충남 준비위' 교육발전특위 정책간담회 공동주관
상태바
백석대 '힘쎈 충남 준비위' 교육발전특위 정책간담회 공동주관
  • 최남일
  • 승인 2022.06.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쎈 충남 준비위 교육발전특위 정책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힘쎈 충남 준비위 교육발전특위 정책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가 21일 민선8기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와 함께 교육발전특별위원회 정책간담회를 공동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충청남도의 정책 수립 전 충남도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준비됐다.

행사에는 지방자치단체장, 구성원은 물론 교육 현장의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해 공약을 듣고 의견을 개진했다.

행사는 '충남도민 교육비 지원방안'(전 부여고 장주경 교장, 백석대 박종관 교수), '교육 국제화 특구 지정 추진'(충남교육혁신포럼 류해일 공동대표, 충남대 길병옥 교수), '충남 온라인 교육플랫폼 드린투게더 구축'(공주대 이명희 교수, 서울교육혁신공정위원회 강명규 위원) 등이 각각 토론을 벌였다.

종합토론에서 질의응답 및 의견청취 좌장은 교육발전특위 황환택 위원장이 맡았다.

장택현 백석대 대학혁신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충남의 미래 교육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지역사회와 지역 대학, 지역기업의 협력과 성장을 위한 기초를 놓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간담회를 통해 새롭게 태어날 충남교육의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힘쎈 충남준비위원회 김영석 위원장은 "역동하는 경제충남, 따뜻하고 행복한 충남, 품격 있고 지속가능한 충남, 어디서나 살기 좋은 충남, 도민과 동행하는 충남, 살아있는 미래교육 충남은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핵심 목표"라며 "김태흠의 충남은 충남도민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