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尹 대통령 "한일 미래지향적으로" 기시다 "한일 더 건강한 관계로"
상태바
尹 대통령 "한일 미래지향적으로" 기시다 "한일 더 건강한 관계로"
  • 서다민
  • 승인 2022.06.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스페인 현지 날짜), 윤석열 대통령은 스페인 국왕 내외가 주최하는 갈라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국왕인 펠리페 6세가 주최한 환영 갈라만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국왕인 펠리페 6세가 주최한 환영 갈라만찬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두 정상간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면서 윤 대통령의 취임과 6·1 지방선거 승리를 축하했고, 윤 대통령은 "기시다 총리도 참의원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나와 참모들은 참의원 선거가 끝난 뒤 한일간 현안을 조속히 해결해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갈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기시다 총리는 "윤 대통령이 한일관계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것을 알고 있다"며 "한일관계가 더 건강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답했다.

아울러 두 정상은 29일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담 등에서 대화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