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고령군, '서울국제관광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상태바
고령군, '서울국제관광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 이재룡
  • 승인 2022.06.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독립부스 디자인과 라이브커머스 및 다양한 홍보 이벤트 선보여
고령군은
고령군은 지난 23일부터 4일간 열린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지난 23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종합관광박람회인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고령군은 관광 홍보 마스코트인 '고고 스트링밴드'를 활용한 참신한 독립부스 디자인과 라이브커머스 및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선보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광 홍보관에서는 유네스코 최종 등재 대상에 선정된 지산동 고분군과 고령의 주요 관광지, 지역 대표 캠핑 명소, 지역특화 콘텐츠 '고고스트링밴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의 농특산품도 전시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의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고령 은행나무 숲 등 청정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국내외 지자체의 캐릭터들이 참여해 지역을 홍보하는 '쇼미 더 마스코트' 이벤트에 '고고 스트링 밴드'도 참여해 퍼레이드를 펼치며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한 수많은 국내외 관계자들은 물론 어린이들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몰이를 해 고령군의 캐릭터 그룹에 대한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서울국제관광전은 특색 있는 테마로 고령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며 "그동안 위축됐던 여행 심리가 풀어지는 시기로 많은 관람객이 고령을 방문해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