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순천대 '지역인재 7급 졸업 선배 특강 및 멘토링' 실시
상태바
순천대 '지역인재 7급 졸업 선배 특강 및 멘토링'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7.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인재개발본부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인재 7급 졸업 선배 특강 및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열린 특강 및 멘토링에는 2016년, 2017년 화학공학(전공)을 졸업하고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에 합격해 현재 세종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근무하는 선배 두 명이 멘토로 나섰다.

이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를 희망한 재학생 후배들을 대상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멘토링을 진행했다.

방학 기간 집에 머무르는 학생들에게도 정보를 전달하고자 온라인 특강을 통해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제도 안내 및 이해를 중심으로 ▲과목별 학습전략 및 면접 준비 방법 ▲공직 실무 및 개인 경험 등을 소개했으며, 인재개발본부 상담실에서 진행된 대면 멘토링에서는 1대1 면담을 통해 학생 개인별 학습법 코칭과 학습 노하우를 공유했다.

현재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지역인재 7급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영상 강의 지원 ▲졸업선배 특강 및 멘토링 ▲모의고사 실시 등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시험을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제도는 지역별 우수지역인재를 고르게 채용함으로써 공직의 지역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5년에 도입됐다.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추고 필기시험(PSAT/헌법)과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치루고 합격하면 1년의 수습 기간을 거쳐 일반직 7급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순천대학교는 현재까지 1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