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나사렛대 학생들, 피트니스-보디빌딩대회 잇단 수상
상태바
나사렛대 학생들, 피트니스-보디빌딩대회 잇단 수상
  • 최남일
  • 승인 2022.07.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한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나사렛대 제공)
수상한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나사렛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나사렛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피트니스, 보디빌딩대회에 잇단 수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학 측에 따르면 스포츠재활학부는 지난 2021 월드클래식 그랑프리 세계챔피언인 설기관교수를 초빙해 '보디빌딩실전' 과목을 개설했다.

건강한 육체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고 있는 만큼 보디빌딩,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학기 20명 정원의 '보디빌딩실전' 과목은 인기과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보디빌딩실전 수업에서는 운동방법과 포즈, 체계적인 식단, 대회노하우, 바디컨디셔닝 등 전문적인 대회준비를 위한 수업이 이뤄져 최종 대회출전을 통해 수업을 평가받게 된다.

설 교수는 2021 월드클래식 그랑프리 세계챔피언과 현재 한국 라이트급 보디빌딩 국가대표선수로 활동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을 전수하고 있다.

그 결과 2022년도 유니버시티 퍼스트 챔피언십 대회에서 권시은(스포츠재활트랙, 2년)학생이 오버롤 그랑프리 수상, 비키니피트니스 체급별 1위 4명 등 대회에 출전한 8명의 학생 모두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5월에는 제 56회 Mr. 충남 & 피트니스 선발대회를 개최하며 다수의 수상 실적을 이루기도 했다.

김태형 학부장은 "2023학년도 입시에서 10명의 보디빌딩 선수를 선발해 전문적인 학문연구와 체계적인 훈련지원을 통해 선수를 집중 육성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