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천시립도서관, '생활SOC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천시립도서관, '생활SOC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사업'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2.07.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3개월간 꿈앤들, 삼산이수 작은도서관 임시휴관
김천시립도서관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5일부터 관내 작은도서관 2곳의 새단장 리모델링을 위해 임시휴관을 실시한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배정화)은 오는 5일부터 관내 작은도서관 2곳의 새 단장 리모델링을 위해 임시휴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은 2022년 문체부 '생활SOC 작은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꿈앤들, 삼산이수 작은도서관 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5일 도서 및 집기 이사를 시작으로 3개월 일정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한다.

공사가 진행되는 꿈앤들(어모면), 삼산이수(모암동) 작은도서관은 개관 10년이 지난 도서관으로, 노후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국비와 시비 2억8600만원을 투입해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된다.

2개소 모두 노후시설을 철거하고 친환경 나무벽면 서가 설치, 냉난방기 교체, 문화강좌실과 유아방 개선, 안락한 독서공간 확보 등 효율적인 공간 재구성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배정화 도서관장은 "이번 리모델링 사업으로 작은도서관이 주민들에게 독서, 휴식,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 주민 삶에 행복을 더하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