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산시, 남매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상태바
경산시, 남매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 이동엽
  • 승인 2022.07.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매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는 남매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2일부터 무료로 개장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어린이에게 피서지로 많은 환영을 받고 있다.

주말 이틀 동안에 약 1200명 정도의 시민들이 이용했으며, 이용객들은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해 오전 일찍부터 붐볐다.

남매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은 지난해 준공해 올해 처음으로 개장하는 물놀이장으로 685㎡ 규모이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운영하고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운영한다. 매시간 40분간 가동 후 20분의 휴식시간이 주어지며, 주말은 시설물 및 수질관리를 위해 오후 2시에는 잠시 쉬어간다. 매주 금요일은 시설물 점검을 위해 운영을 하지 않고,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도 있다.

한편 경산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물놀이장을 비롯해 남매공원 내 바닥분수와 경산네거리 바닥분수, 그 외 7개소의 경관분수도 운영을 하고 있다.

조복현 공원녹지과장은 “무더운 여름, 많은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가 되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고,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유지관리에 힘쓰고 민선8기 시정목표인 ‘시민중심 적극행정’ 및 ‘살고싶은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의 행복이 두배가 되는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