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제3기 고흥사랑솔로몬(SOLO-MAN)봉사단 힘찬 출발
상태바
제3기 고흥사랑솔로몬(SOLO-MAN)봉사단 힘찬 출발
  • 강종모
  • 승인 2022.07.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2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고흥사랑 솔로몬 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봉사단원들에게 설레는 첫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솔로몬 봉사단은 45세 이하 직장인 및 사업장을 가진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봉사를 통한 인연을 만들어 결혼을 장려키 위한 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으며 공무원, 회사원, 자영업자 등 35명의 봉사단원이 모집됐다.

이날 행사는 달콤한 재즈의 선율 재즈컴퍼니(CREAM)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소개, 선서문 낭독, 봉사와 인연을 다짐하는 힘찬 구호와 함께 ▲1부 프로그램을 마치고, ▲2부에서는 전문MC 진행으로 오리엔테이션, 아이스브레이킹,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간 첫 만남의 긴장감을 풀고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시간을 가졌다.

단원들은 봉사단 참가 신청 후 설렘반 기대반으로 이 시간을 기다려 왔는데 참여해보니 좋았다는 반응과 함께 "사람들과 친해지고 교감하다 보면 좋은 인연도 만나고 봉사도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봉사단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다음달부터 봉사일정을 시작할 예정이며, 월별 재능 나눔 봉사활동, 단계별 인연 만들기 만남프로그램, 워크숍 등을 통해 총4회의 만남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참가한 단원 중 한쌍의 커플이 봉사단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나가다 올해 결혼했다"며 "이번에도 봉사는 실천으로, 만남은 인연으로라는 구호아래 많은 단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인연을 찾기를 바라고 젊은 세대 결혼관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