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여름 휴가철 ‘안전점검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여름 휴가철 ‘안전점검의 날’ 행사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7.2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여름철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봉강, 옥룡, 진상 계곡에서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과 함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방역지침 준수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물놀이 특별대책기간(7월 15일∼8월 22일)에 맞춰 진행했다.

중점 홍보사항은 ▲물놀이 전 준비운동 ▲내 몸에 맞는 구명조끼 착용 ▲음주 섭취 후 물놀이 자제 ▲충분한 휴식 취하기 등과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수시로 손 씻기 ▲증상 발현 시 즉시 검사 ▲예방접종 완료 등이다.

또한,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이와 휴가를 위해 인명구조 장비와 위험안내 표지판 설치,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의 점검은 물론 안전 위험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 신고방법 등도 홍보했다.

문병주 광양시 안전총괄과장은 “전국 10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물놀이 안전수칙과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7월 1일~8월 31일 휴가철을 맞아 계곡을 방문하는 시민을 위한 물놀이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 3개소(봉강, 옥룡, 진상)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