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17:35 (토)
순천대,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캠프 성료
상태바
순천대,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캠프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2.07.2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 ‘진로스쿨’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로캠프 ‘진로스쿨’은 진로 설계가 미진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 전공 및 직무 이해, 진로 목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로캠프 ‘진로스쿨’은 여수 더호텔수에서 1박 2일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진로 마인드 내재화를 위한 팀빌딩 활동 ▲MBTI, 프레디져를 활용한 자아 탐색 ▲자신만의 스토리 및 역량 발굴 ▲직무 및 조직이해를 활용한 진로 설계 ▲대학생활 및 사회적응 커리어 설계 등의 내용으로 총 3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진로 목표의 명확성 ▲흥미와 적성‧성격 등 자신의 이해 ▲진로 목표 달성을 위한 준비 방법 ▲진로를 위한 계획성 ▲희망 진로에 대한 자신감 등을 조사해 참여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언택드 시대에 따른 대면 활동의 감소로 교내 학생들간 정보 교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팀빌딩 활동, 그룹활동 등 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수요자 중심의 진로탐색과 대학생활 및 취업 설계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