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순천시, 견실시공을 위한 시설직렬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시, 견실시공을 위한 시설직렬 직무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8.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설직렬(토목, 건축, 지적, 도시계획, 교통시설, 디자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접하는 도로, 공원 등 사회기반시설을 설치·관리하는 시설직렬 공무원들에게 견실시공에 대한 의식 강화로 민선8기 시정 비전이자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의 초석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각 분야별로 공사감독 요령 및 부실공사 예방 교육, 설계용역 회계분야 교육, 설계역량 강화 및 외부 청탁 방지 방안과 중대재해 예방교육 등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이라는 특강에서 일류순천 완성을 위해 도시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 수 있도록 직무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것과 시설직렬의 역할을 강조했다.

교육을 통해 시설직렬 직원들의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으로 가는 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해, 직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범 순천시 도시과장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완성을 위해서는 견실시공이 초석이다”며 “끊임없이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길호 순천시 안전도시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설직렬 직원을 대상으로 소규모 직무교육 등으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