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전남 순천시, 2조원 예산 시대 개막을 위한 특강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시, 2조원 예산 시대 개막을 위한 특강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8.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민선 8기 2조원 예산 시대 개막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8월 1일 정례조회에 안도걸 前 기획재정부 차관을 초청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국재정의 현황과 과제’란 주제로 특별강의를 실시하고 다음해 국고 확충에 온 행정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특강에서 안도걸 前 차관은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실현을 위해서는 열악한 지방재정 극복이 먼저이며 해결 방법으로 국고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타 도시보다 먼저 정부 정책 동향을 사전에 파악해 정책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타당성과 대응 논리를 개발해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이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앞서 안도걸 前 차관은 도시와 문화 재생, 골목상권 활성화, 청년 창업을 위한 ‘원도심 정원 프로젝트 사업’을 비롯한 ‘국립 민속박물관 호남분관 유치’ ‘국가갯벌습지정원 조성’ ‘디지털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 등 현안사업에 대한 현장을 둘러보며 국고 확충 방법을 제시했다.

시 사업부서장 및 직원들은 휴일에도 쉬지 않고 현안사업 현장컨설팅에 참석해 국고 확보 방법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성창준 순천시 재정협력팀장은 “지방재정의 구조 특성상 국고 확보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이번 강의를 계기로 직원들이 국고 확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국고 확보 방안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