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김천시 지산동행정복지센터, '지산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지산동행정복지센터, '지산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8.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김천시 자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우리마을의 새로운 변화, 행복한 자산동!'을 슬로건으로 '2022년 자산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 자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우리마을의 새로운 변화, 행복한 자산동!'을 슬로건으로 '2022년 자산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 복지문제 등을 발굴, 파악해 함께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 복지사업이다.

이번 추진단 발대식에 참석한 단원들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중 30여명이 참석했으며, 1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계층과 직종을 가진 주민들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전달 및 기념촬영에 이어, '주민간 관계형성'이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사무국장 고은희)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하 자산동장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분들이 주인이 돼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 간담회를 통해 자산동만의 복지마을을 실현할 첫걸음을 시작했다"며 "우리 지역의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들과 함께 실천해 가는 과정을 통해 행복한 자산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올해 9월 13일까지 일곱 차례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 주민 간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후 마을의제를 발굴 선정하고 마을복지계획 수립 선포 및 주민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