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청도군,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 성황리 폐막
상태바
청도군,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 성황리 폐막
  • 이동엽
  • 승인 2022.08.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뒤 3년 만에 청도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뒤 3년 만에 청도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열린 개막공연에는 경북도 도립교향악단이 참여해 8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를 시작으로 유명 뮤지컬배우와 협연을 통해 대중에게 익숙한 뮤지컬 명곡을 선사했으며, 유명 대중가수들이 다수 출연해 한여름의 무더위를 잊을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지역 수의사단체와 인근대학 반려동물 관련학과 학생들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 단체가 참여해 반려동물 건강검진, 이미용 서비스, 유기견 분양,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비문등록, 스포츠 어질리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인 이웅종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펫티켓, 반려동물 산책요령을 주제로 관객과 문답형식으로 온라인과 동시에 진행해 축제장을 찾지 못하는 반려인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생명존중 인식 확산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청도군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선도적인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군민과 관광객에게 위로와 행복을 주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