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산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산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08.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가 농업 애로사항 청취 및 농가 소득증대 방안 도모를 위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일 경산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농가대표, 농협 공선회 회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애로사항 청취 및 농가 소득증대 방안 도모를 위한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관내 일월농장(대표 김철호) 및 경산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은 조현일 경산시장은 복숭아 수확과정과 선별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산지유통센터 내 현장근무자 및 농업인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농업인이 겪고 있는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농자재 가격상승으로 인한 어려움,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 이상기후에 따른 병해충 방제문제 등 현장의 목소리가 여과없이 전달됐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발굴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농업인들에 대해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농가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다변화하는 농업 유통 현실에 적극 대처하며 경산 명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산시는 ▲농촌인력중개센터운영지원 등 인력공급지원사업 ▲과수생력화장비지원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원예소득작목육성지원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조성 지원사업 ▲과수 재해예방 및 돌발병해충 방제지원 등 이상기후대비 병해충 방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사짓기 좋은 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