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진주시 가호동 봉사단체협의회, 3go 하모시리즈 4탄
상태바
진주시 가호동 봉사단체협의회, 3go 하모시리즈 4탄
  • 김상우
  • 승인 2022.08.1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호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 주관 이웃사랑 실천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 가호동 봉사단체협의회 소속 가호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윤관)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진경)는 내 이웃을 한번 더 살펴보자’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찾고, 듣고, 나누고 3go하모시리즈 봉사사업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활동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가호동 봉사단체들이 머리를 맞대어 기획한 봉사사업으로 16개 봉사단체가 매월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이 네 번째로 관내 8세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현금 3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가 전달됐다.

가호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에서 생업에 종사하는 회원들이 틈틈이 시간을 내 대상자 발굴을 위한 회의 및 현장 조사를 통해 수혜대상자를 직접 선정했으며, 각 가정에 꼭 필요한 물건으로 생필품 세트를 구성해 제공했다.

이윤관 회장은 “3go 하모시리즈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찾아가고, 이웃에게 필요한 물품을 마련하면서 더 친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진경 회장은 “예전에는 어려운 이웃이 있어도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몰랐고 회원들과 상의할 공간이 없었는데 최근 가호동복지플랫폼이 마련되어 소통할 수 있게 되어 참 좋다. 앞으로도 이웃의 아픔을 나누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수정 가호동장은 “3go하모시리즈 봉사사업이 가호동복지플랫폼 내 마련된 「화수분 곳간」을 통해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정착하고 있는 것 같다. 하모시리즈 4탄을 진행한 가호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홀로 힘들어하는 주민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행정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사진=3go하모시리즈 4탄)
진주시 가호동 봉사단체협의회 소속 가호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윤관)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진경)는 내 이웃을 한번 더 살펴보자’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찾고, 듣고, 나누고 3go하모시리즈 봉사사업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사진=동양뉴스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