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대영전자 계열 5개사, 동반이전 및 통합연구소 구축 업무협약
상태바
대구시-대영전자 계열 5개사, 동반이전 및 통합연구소 구축 업무협약
  • 조인경
  • 승인 2022.08.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영전자 계열 5새 사 동반이전 및 통합연구소 구축 업무협약식.(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11일 산격청사에서 홍준표 시장과 백서재 대영전자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영전자 계열 5개사 본사 동반이전 및 통합연구소 구축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미래 모빌리티·ABB(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수도권 테크기업이 대구로 온다.

대구시는 11일 산격청사에서 홍준표 시장과 백서재 대영전자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영전자 계열 5개사 본사 동반이전 및 통합연구소 구축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모기업 대영전자는 오는 2024년까지 총 200억원을 투자해 수성알파시티 부지 2075㎡에 8층 규모의 통합연구소를 건립하고 R&D 중심의 고급일자리 58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025년까지 채용을 완료하면 R&D인력만 100명으로 총 146명(신규 68명, 이전 78명)의 인력이 근무하게 된다.

또 현재 경북에 소재한 대영전자, 대영전기 본사와 수도권 등에 소재한 연구개발 전문기업 3사를 수성알파시티로 통합하면서 대구를 거점으로 전기차·드론·가전 분야의 신성장동력 발굴 및 미래 선제기술 확보를 위한 첨단 R&D 허브로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백서재 대영전자 회장은 "첨단시설, 자율근무 등 최적의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대구·경북 지역의 풍부한 IT·SW, 자동차부품 연구기관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업함으로써 회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극대화해 미래기술 사업화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시장은 "대영전자가 미래 모빌리티·ABB 산업의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