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8.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4~6회의실에서 지역 특수교육 지원인력 약 85여명을 대상으로 ‘2022.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들의 원만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수교육 지원인력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장애 정도와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지원을 실시키 위해 장애인권, 긍정적 행동지원, 심리를 통한 장애학생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안을 통해 역량강화를 하고자 추진됐다.

조현경 순천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연수가 우리 장애학생이 학교에서 원활하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꼭 필요한 특수교육 보조인력분들이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보조인력분들의 장애학생 지원을 효율적으로 실시하는데 가뭄에 단비같은 귀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개개인에 알맞은 지원을 받아 학교생활 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모든 방면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