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진주시,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순회 기술 및 안전교육
상태바
진주시,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순회 기술 및 안전교육
  • 김상우
  • 승인 2022.08.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영농철 대비 위해 11월 말까지 진행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자가수리 정비능력 배양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순회기술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농업기계 교육은 전문 수리기술을 보유한 농업기술센터 직원이 마을을 순회하며 예취기, 분무기 등의 소형 농기계 수리, 자가정비 방법 및 올바른 농기계 사용법 등의 내용으로 실시된다. 16일 문산읍 이곡마을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농촌지역 79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농업기계 현장 기술교육)
진주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자가수리 정비능력 배양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농업기계 현장 순회기술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지난 ‘상반기 농업기계 현장 순회기술 및 안전교육’ 과정에서 경운기, 관리기 등 13여 종, 1975대의 농업기계를 수리 및 정비했고 부품 당 5만원 미만은 무상으로 전액 시비 지원해 농가부담을 덜어주었다. 또한 간단한 고장의 경우 농업인 스스로 수리를 할 수 있도록 수리 방법을 알려주고 안전교육도 1173명에게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 영농철이 시작되기 전 농기계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이 필요한 시기”라며 “농업인의 안전을 위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점검 및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