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푸드 홈페이지, 음식점·메뉴 자동추천 프로그램 개발
상태바
대구푸드 홈페이지, 음식점·메뉴 자동추천 프로그램 개발
  • 조인경
  • 승인 2022.08.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용성 있는 콘텐츠 구축으로 '대구푸드' 활성화 기대
오늘 어디서 뭐 먹노? 홍보사진.(사진=대구시 제공)
오늘 어디서 뭐 먹노? 홍보 사진.(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대구푸드 홈페이지의 이용자 증가 및 시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음식점·메뉴 자동추천 프로그램'(일명 오늘 어디서 뭐 먹노?)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구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08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대구푸드 홈페이지는 음식과 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식품안전정보, 음식점 위생등급, 안심식당, 나트륨 실천업소 등)와 지식(대구10미 역사 등)을 제공해 지역의 외식업계 및 먹거리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등록된 음식업체는 994곳이고 월간 평균 방문 수는 약 30만명이다.

이번에 대구푸드에 구축한 '오늘 어디서 뭐 먹노?' 콘텐츠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 본인 위치를 기준으로 1.5㎞ 이내 원하는 거리 설정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역의 음식점을 자동추천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오늘은 어디서 뭐 먹노?' 콘텐츠를 통해 대구푸드 기존 이용자들과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외래관광객들에게는 흥미 유발형 콘텐츠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향후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대구음식정보사이트인 '대구푸드'의 효용가치를 드높일 계획이다.

김철섭 시민안전실장은 "이번에 구축한 콘텐츠가 대구푸드 이용자 및 외래관광객들에게 대구의 먹거리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동안 코로나 쇼크와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지역의 식품·외식업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