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 정부 공모 지원 사업 성과…국비 120억 확보
상태바
경북도, 정부 공모 지원 사업 성과…국비 120억 확보
  • 조인경
  • 승인 2022.08.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모텍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코모텍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의 정부 R&D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추진 중인 ‘중소벤처 기술개발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벤처 기업이 정부 R&D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공모 참여방법은 물론 과제발굴,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공모사업 전 과정에 대한 단계별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26개의 기업이 선정돼 5개의 전문 컨설팅 기관과 매칭해 진행 중이다.

8월 현재까지 12개사 기업이 총 174억원 규모의 크고 작은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이번 사업에 참여 중인 코모텍은 비즈니움(구미)과 손잡고 시장조사, 특허조사 등 컨설팅을 통해 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자동차 산업 기술 개발(그린카)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사업비 총 97억원 대규모 사업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57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 도는 작은 투자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정부R&D 공모 지원 사업으로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의 많은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영석 일자리경제실장은 "우리 중소벤처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선제적이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기술개발 역량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며 "도내 기업들이 R&D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