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6:37 (금)
인천자립장애인, SSG랜더스 홈경기 시구
상태바
인천자립장애인, SSG랜더스 홈경기 시구
  • 김상섭
  • 승인 2022.08.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사업 홍보와 인식개선
인천에서 자립한 장애인, SSG랜더스 홈경기서 시구모습.(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에서 자립한 장애인이 SSG랜더스 홈경기에서 시구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지역 연고 프로야구 홈경기에 발달장애인이 시구자로 나서 장애인을 배려한 감동을 주고 있다.

19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LH인천지역본부, SSG랜더스는 인천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주택지원과 주거복지 홍보를 위해 지난 18일 프로야구 시구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지원과 주거복지사업을 프로야구 시구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알리고, 장애인 문화생활 지원 및 인식개선을 도모코자 마련하게 됐다.

이날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랜더스와 LG와 경기에서 LH장애인지원주택에 거주하며, 평소 스포츠를 좋아하는 발달장애인 A(40)씨가 초청받아 시구자로 나섰다.

시구행사에 참가한 A씨는 “평소 야구를 좋아하는데 텔레비전에서 보던 프로야구 선수들을 직접 만나게 돼 너무 기쁘고 시구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LH와 SSG랜더스는 이날 경기에서 득점한 수만큼의 냉장고를 후원해 장애인 지원주택에 신규 입주할 장애인에게 지원키로 했다.

따라서 이날 경기에서 SSG랜더스 총 4점을 득점해 냉장고 4대를 장애인 지원주택 입주자들에게 후원할 수 있게 됐다.

임동해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자립해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지역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함께 살아가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시민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LH인천지역본부, 인천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와 장애인 지원주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해 8월 체결했다.

이에 따라 1차로 미추홀구에 주택 8채를 공급·지원했으며, 앞으로 중구 등에 20채를 마련해 입주자 모집과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