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농협-순천미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농협-순천미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22.09.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농협 제공)
(사진=순천농협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농협은 지난 6일 오전 11시 순천농협 본점(조례동 소재)에서 (사)한국미술협회 순천지부(지부장 양준석)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농협 쇼핑몰인 'NH장볼타임'내에 지역 미술인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할 수 있는 문화코너를 개설함으로써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쇼핑몰 고객들에게는 온라인 미술관을 통한 고품격 문화·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NH장볼타임 문화코너(가칭 ‘온라인 미술관’)의 다음 달 오픈을 목표로 준비해나갈 예정이며, 문화코너 활성화를 위해 순천미술협회는 회원들의 우수한 미술작품을 선정, 전시를 위한 자료를 제공키로 했다.

양준석 순천미술협회장은 “순천농협이 지역미술인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며 “농협 온라인 쇼핑몰의 미술작품 전시 및 판매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미협 회원들이 자신의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소개하고 판매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시스템을 통해 지역 미술문화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농협 관계자는 "지역 미술인들의 뛰어난 작품을 순천농협이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온라인에서 미술작품의 전시와 판매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NH장볼타임이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