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전통한옥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드립니다”
상태바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전통한옥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드립니다”
  • 강종모
  • 승인 2022.09.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우리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다채로운 민속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박물관 안 수오당 전통한옥에서 진행되며 체험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가족사진 in 박물관’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대유행 이후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전문사진작가가 가족사진을 촬영해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전통한옥 & 가족사진 프로그램 ▲전통복식 입기 ▲추석 포토존 체험 ▲가족들에게 마음속 이야기를 엽서에 담아 쓰고 새해 신년 초에 받아보는 ‘가족 엽서 쓰기’ 등이다.

또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리 선조들이 명절에 즐겼던 민속놀이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도전 민속놀이! ’스탬프 미션투어를 진행한다.

윷놀이, 투호 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짚신 던지기 가운데 5가지 이상의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추석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박물관 관람은 추석 당일(9.10.)에는 무료이며, 연휴 기간(9.9.~12.) 4일 동안에는 한복을 입은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정상택 순천시 문화유산과장은 “박물관에서 정성껏 준비한 추석 프로그램으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휴식을 얻고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