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6:37 (금)
전남 순천시의회, 제273회 전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의회, 제273회 전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09.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지난 14일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273회 전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 순천시의회에서 주관해 전남 22개 시·군의회 의장과 순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지역 현안과 앞으로의 지방의정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회의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순천시장에게 감사패를, 화합과 소통의 의정활동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으로 순천시의회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순천시의회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서 안’을 제안해 의결됐으며, 이후 함평에서 개최되는 오는 10월 월례회의 시 전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순천시의회 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지방의회의 권한이 강해진 만큼 책임도 커졌다”며 “오늘 월례회의를 계기로 더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22개 전남도 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