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전남 순천시, 시민 건강 걷기왕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전남 순천시, 시민 건강 걷기왕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2.09.2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 건강 걷기왕 선발대회에 참여할 순천시민을 모집한다.

걷기왕 챌린지 참여는 휴대폰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 ON)의 ‘순천시 커뮤니티’에 가입 후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걷기왕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1일 걸음수 제한은 없으며, 최소 31만 보 이상 걷기 대상자 중 누적 걸음 수 상위 100명에게 순천사랑상품권 3만원이 지급된다.

순천시는 지난 2020년부터 일상생활 속 걷기운동 활성화로 시민 건강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 ON)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워크온(Walk ON) 플랫폼을 통해 걷기를 비롯한 신체활동 장려로 참가자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비만, 우울증,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 관리를 지원한다.

김정숙 순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워크온(Walk ON)에는 순천시민 9340명이 가입해 있다”며 “매월 1회 1일 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1일부터 열흘간 10대 걷기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걷기 배틀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홍두 순천시 건강관리팀장은 “순천시민 걷기 붐업을 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 매월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