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순천시,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중간 점검
상태바
전남 순천시,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중간 점검
  • 강종모
  • 승인 2022.09.2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20일 재난상황실에서 ‘2022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추진해온 ‘국가안전대진단’의 새로운 명칭으로 범국가적 민·관 합동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시설 등을 점검해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키 위한 정책이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달 1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추진되는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에 대한 추진방향과 실적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만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소관부서,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가 참여해 점검대상시설 131개소 중 80개소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쳤다”며 “나머지 시설물은 다음 달 초까지 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길호 순천시 안전도시국장은 “민·관 합동 점검으로 발견된 문제점은 신속하게 보수·보강 조치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지적사항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리 해달라”며 “안전은 항상 예방이 최선이며 사전에 재난사고 위험요소를 제거해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