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충북교육청, 3주간 청렴 집중 주간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3주간 청렴 집중 주간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2.09.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3주간 청렴 집중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청렴 집중 기간은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를 전파해 충북교육청의 청렴과 가치를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렴 기간에는 청렴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감 청렴 서한문’을 각 지역 교육청과 직속기관에 보내고 4회 충북교육청 온·오프라인 반부패 청렴 영화제를 개최한다.

이어 다양해진 반부패 법령 개정사항 일제 정비와 시행(공무원 행동강령·공익신고 처리·부패행위 신고), 청렴계약제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이해충돌방지 조항 마련) 전 기관 전파, 외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사 관계자(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자)와 함께하는 청렴 연수’도 이뤄진다.

특히, 지역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공동 협업을 통해 각 시·군 교육지원청은 직원들과 함께 하는 청렴 문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2022 청렴 문화의 날 행사(청주) 청렴 플로깅 캠페인(충주), 부정부패 타파! 청렴 샌드백(제천), 북카페 미디어 전시(보은), 청렴! YOU퀴즈(옥천), 걸어서 청렴속으로(영동), 진천청소년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청렴 콘서트(진천), 이해충돌방지법 모의신고 훈련(괴산증평), 청렴지도 스탬프 투어(음성), 청렴 카드뉴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단양)를 자율적으로 다채로운 청렴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유수남 감사관은 “청렴 집중 기간 운영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 가치를 생활화하고 앞으로도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