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2 순천대학교 진로공감 힐링 콘서트’ 성료
상태바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2 순천대학교 진로공감 힐링 콘서트’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2.09.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2일 진로 및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간 유튜브 LIVE로 ‘2022 순천대학교 진로공감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녁 6시부터 두 시간 동안 청년고용시장의 위축과 기업의 구인 인원 감축으로 진로 및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이 서로의 진로 고민을 공유하고, 눈높이에 맞는 음악을 통해 힐링하는 뮤직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창은 MC의 사회와 함께 힐링밴드 ‘오뮤오와 슈퍼밴드’의 메인보컬인 김솔아의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너의 꿈을 응원해'라는 주제에 맞춰 진로 및 학업 스트레스로 피로가 쌓인 진로·취업 준비생들에게 힐링 음악을 제공했다.

▲2부에서는 레고코리아 인사팀에서 근무 중인 이유진 멘토가 ‘최신 채용 트렌드 및 진로방향 설정전략’을 주제로 진로 멘토 특강을 진행했으며, ▲3부에서는 채팅과 패널 답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다양한 진로 고민을 공유하고 멘토와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평소 마음속에만 담아두던 진로·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토크 콘서트에서 나왔던 학생들의 고민과 가장 맞닿아 있는 부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