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음성군, 1부서-1유관기관(단체)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
상태바
음성군, 1부서-1유관기관(단체)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
  • 정수명
  • 승인 2022.09.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직원들이 품바축제 중 생산적 일손봉사 홍보를 위해 전단지를 배부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직원들이 품바축제 중 생산적 일손봉사 홍보를 위해 전단지를 배부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를 위해 각 부서와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보람두배 행복두배 1부서-1유관기관(단체) 생산적 일손봉사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은 지역의 유휴인력이 인력 부족을 겪는 농가나 기업에서 봉사활동을 하면 하루 4시간 기준으로 실비 2만5000원을 지급하는 충청북도의 주력 사업이다.

올해는 9개 기업 406개 농가에 1만5126명이 참여했고, 생산적 일손봉사를 권장하기 위해 품바축제 기간에 홍보부스에서 직원들이 전단지를 나눠주며 홍보에 힘썼다.

군은 지난해에 충북도 우수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생산적 일손봉사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은 만 75세 이하의 일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면 읍·면 산업개발팀, 군청 경제과, 자원봉사센터에 신청하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충북도에서 추진하는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도 참여한다.

이는 도시지역 유휴인력(퇴직자, 주부 등)을 기업 생산 현장에 연계하고 인건비·교통비 등을 지원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윤복 경제과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가와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