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 ‘제21회 경산시 어린이집 자연사랑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상태바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 ‘제21회 경산시 어린이집 자연사랑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09.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는 30일 경산시 관내 어린이집의 원아 5000명이 참여하는 ‘제21회 경산시 어린이집 자연사랑그림그리기 대회’를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는 30일 경산시 관내 어린이집의 원아 5000명이 참여하는 ‘제21회 경산시 어린이집 자연사랑그림그리기 대회’를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환절기를 맞아 코로나와 독감 등 계절성 감염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개최 장소인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145개소의 어린이집에 도화지와 그리기 도구를 배부하고, 각 어린이집에서 그림그리기를 진행해 제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21회를 맞이하는 자연사랑 그리기 대회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또한, 각 어린이집에서 진행되어 어린 영아들의 참여율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립남매어린이집 외 일부 어린이집을 방문해 고사리손으로 창의적인 실력을 뽐내는 아이들을 응원했다.

조 시장은 “아이들이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고, 받은 사랑만큼 표현할 줄 아는 밝은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집연합회 및 원장과 교직원들에게 당부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당일 접수된 그림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연말에 별도의 시상식을 할 예정으로 경산시는 어린이들이 보존해야 할 자연환경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회 자연사랑드리기 대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