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순천시, ‘2022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전남 순천시, ‘2022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마쳐
  • 강종모
  • 승인 2022.10.1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12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미래의 직업체험 기회와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키 위해 개최한 ‘2022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순천을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고흥·보성·구례·곡성)에서 1000여 명의 구인 여성과 152개의 업체가 참여했고 여성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비롯해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맞살림·맞돌봄을 실천하는 ‘여성친화관’을 주제관으로, 직업 선호도 검사, 직업카드, 퍼스널 컬러 등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는 ‘직업디자인관’, 현장 채용이 이루어지는 ‘직종별 채용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미래직업체험관(라이브커머스, 메타버스, 3D디자인, 드론&VR 등)등 4개관 60개 부스를 운영해 여성 구직자가 변화된 일자리를 공감하고 체험해 여성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준비하는 자리였다.

김현미 순천YWCA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성 구직자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일자리를 체험하고 미래를 준비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했다.

김수련 순천시 가족보육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청년 여성에게 경력관리 설계를,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참여한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찾는 만남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