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고흥군, 이동세탁차량 후원받아
상태바
전남 고흥군, 이동세탁차량 후원받아
  • 강종모
  • 승인 2022.10.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전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 11개 기관에서 후원한 이동세탁차량을 고흥군 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 노인복지관에 전달된 차량은 고흥군 노인복지관이 지난해 전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행한 이동세탁차량 지원사업에 공모해 지원을 받았으며, 차량가액 9000만원의 40%(3600만원)는 지역사회 모금액으로 충당해 마련한 것이다.

이 모금에 참여한 기관은 NH농협은행 고흥군지부, 고흥군수산업협동조합, 고흥군산림조합 등 지역 11개 농·수산업·축산업·산림조합이다.

고흥군은 이번 이동세탁차량 추가 확보로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노인 침구류 공공세탁서비스 운영‘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더 많은 취약계층 가구에 침구류 세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동빨래방 서비스는 고령인구가 많은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이번 후원에 농어민을 대표하는 여러 기관이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임기 내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해 노인이 행복한 고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노인복지관은 지난 2013년부터 군내 515개 마을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동빨래방을 운영해 매년 주민 2000여명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