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순천시,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2.10.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우수 발효식품 발굴과 발효식품산업 붐 조성을 위해 개최되는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에서는 ▲발효콘서트 ▲2주 된장 만들기 ▲수제 콤부차 만들기 ▲티 블랜딩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발효콘서트’는 오곡발효마을 최해성 대표와 ㈜초정 정인숙 대표가 각각 ‘천연 발효식초와 건강’ ‘발효로 묻고 발효로 답하다’를 주제로 참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는 순천시 기술보급과(061-749-8774)로 전화하거나 전자우편(somang102@korea.kr)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신철 순천시 기술보급과장은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누리집과 블로그 등 SNS 계정에서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기정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한민국 우수 발효식품을 발굴하고, 발효식품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본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발효식품산업 붐 조성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