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전남 순천시 왕조1동, ‘뽀송뽀송 이불 등 세탁 지원 사업’ 첫 시행
상태바
전남 순천시 왕조1동, ‘뽀송뽀송 이불 등 세탁 지원 사업’ 첫 시행
  • 강종모
  • 승인 2022.10.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왕조1동(동장 김미자) 주민자치회(회장 이홍탁)는 지난 19일부터 양일간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의 이불 등 대형 빨래를 수거해 대신 세탁해주는 ‘뽀송뽀송 이불 등 세탁 지원 사업’을 운영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왕조1동 주민자치회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세탁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저소득층 가정이 대형 세탁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2022년 주민세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뽀송뽀송 이불 등 세탁 지원 사업’을 기획했다.

세탁 지원사업은 각 마을의 주민자치위원에게 가구별로 신청하고 집에서 가까운 경로당에 빨래를 내놓으면 왕조1동 주민자치회와 세탁 전문 업체가 일괄 수거해 세탁 후 배달하는 방식이다.

해당 사업은 지난 8월 열린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로 2023년도 주민세 환원사업으로 다시 한번 선정돼 다음해도 시행될 예정이다.

김미자 순천시 왕조1동장은 “취약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거와 배달 등의 과정 중 안부까지 살필 수 있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결정한 뜻깊은 사업인 만큼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