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북교육청,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
상태바
충북교육청,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
  • 오효진
  • 승인 2022.10.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사진=충북교육청 제공)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3년 3월 개교하는 (가칭)목도나루학교의 입학전형 요강을 공고했다고 20일 밝혔다.  

목도나루학교는 특성화고와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 1학년에 재학예정인 학생들이 1년간 위탁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원적교 2학년으로 복귀할 수 있는 학력인정학교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특성화고,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에 재학 예정인 중학교 3학년 학생이다.

모집인원은 남녀 구분 없이 24명이다. 원서 접수 기간은 특성화고 특별전형이 시작되는 다음달 25일부터 일반고 원서마감일인 12월 15일까지이다.

나이스(NEIS) 시스템으로 특성화고, 일반고 입학원서 작성 시 목도나루학교 위탁 희망란에 체크를 하면 지원 가능하다. 추후 자기소개서와 학부모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지원 학생은 제출된 자기소개서와 학부모 의견서를 바탕으로 내년 1월 중순에 (가칭)목도나루학교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의지 등에 관한 면접을 치른 후 최종 합격처리 된다.

합격자 발표는 모든 특성화고, 일반고 입학전형이 완료되는 내년 1월 20일이다.

충북교육청 이범모 학교자치과장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며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삶의 길을 스스로 찾아가고 싶은 학생들이 목도나루학교에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