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충북교육청,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학부모서비스 시작
상태바
충북교육청,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학부모서비스 시작
  • 오효진
  • 승인 2022.10.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처음학교로’학부모서비스 시작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학부모서비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2023학년도 국·공·사립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해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정보 검색부터 접수, 추첨, 등록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유치원 입학지원시스템이다.

학부모는 시간·장소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유아를 선발할 수 있다.

학부모나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부터 모바일로 회원가입-접수-추첨결과 확인-등록이 모두 가능하다. 올해는 모바일 서비스 시간을 확대 운영하고 학부모 질문에 맞춰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서비스가 추가됐다.

학부모, 보호자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모바일 10시) ‘처음학교로’ 누리집에 회원 가입을 하고, ‘2023학년도 유아 모집 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일정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선택·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3곳까지 지원할 수 있다. 재원생은 현재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 재학 의사를 밝힌 경우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유아모집 접수기간 내 유아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를 지참해,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 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 모집 대상은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등 조건을 충족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원서접수를 한다.

우선모집 대상자는 증빙서류(누리집 모집요강 참조)를 해당 유치원에 반드시 제출·확인받아야 하며, 대상 유아의 세부기준은 해당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일반모집 원서접수는 디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충북교육청 박을석 유아특수복지과장은 “국·공·사립 유치원에 (처음학교로) 시스템이 안착되어, 공정하고 투명한 유아모집·선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