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2022 전라도예술제 29일 개막
상태바
2022 전라도예술제 29일 개막
  • 강종모
  • 승인 2022.10.2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포스터=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오는 29일 강진 아트홀에서는 ‘2022 전라도예술제’가 성대하게 개최가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회적협동조합(이하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은 전라도내 각 지자체에서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의 경연의 장을 마련해 지속적인 문화예술발전을 도모하고자 ‘전남도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2022 전남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지원받아 행사가 개최된다.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측은 전남·북을 포함한 전라도에서 많은 경연 참여자 중 엄격한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20여 개의 다양한 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경연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전라도예술제’는 가요부 / 국악부(판소리, 민요, 한국무용) / 기악·타악부(아랑장고, 난타, 벨리, 색소폰)등 3개 부문으로 구분해 각 부문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 그리고 전체 대상은 전남도지사상을 수여하게 되어 권위 있는 행사로 개최가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 최종필 이사장은 “전라도내 각 지자체에서 활동하는 여러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모여서 자신들의 전공 분야를 경연을 통해 전라도의 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기여하도록 기획되어 추진한 것이다"며 "다음해부터는 상금과 행사 기간을 늘려서 더 많은 예술인이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 산하 ‘거시기예술단’은 전통시장과 지역상가 활성화를 위해서 강진 오감통시장내 음악창작소 특설무대에서 매 장날마다 각 지자체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공연하는 팀으로 그동안 도내 여러 행사에 참여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은 전라도내 각 지자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해 6월 18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인가를 받아 각종 축제기획 및 공연과 연예인 알선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문화·예술인들을 대변하는 전라도내 최고의 문화·예술단체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라도문화예술진흥원(사협)이 주관하고 전남도, 전남도문화재단, 강진군, 강진문화원, 채동선문화사업단, 복지기획, 전라도TV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