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광양원예농협,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에 후원금 기탁
상태바
광양원예농협,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에 후원금 기탁
  • 강종모
  • 승인 2022.10.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이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에 ‘아이 양육하기 좋은 행복도시’ 광양 실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소중한 후원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4일 광양시청 접견실에서 개최된 기탁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강용재 어린이보육재단 상임이사, 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양원예농협은 이날 기탁한 후원금을 포함해 지난 2017년부터 총 4300만원을 후원해왔다.

장진호 조합장은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어린이보육재단이 광양시에 있어 자랑스럽다”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광양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의 날개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보육사업에 사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원예농협에서 어린이보육재단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후원금은 저출산 극복과 인구 유입을 위해 꼭 필요한 보육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강용재 어린이보육재단 상임이사는 “우리 지역 아이들은 우리 사회가 함께 키운다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출범한 지 5년이 지난 어린이보육재단이 지금껏 경쟁력 있는 보육사업을 추진해 왔는데, 재단의 수혜자를 초등학교 학생까지 확대하는 문제를 생각해야 할 시점에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보육재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기금 확보가 필요한 만큼, 지역사회와 시 의회가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2022년 사업으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사업 ▲안심! 어린이 승하차장 설치 지원사업 ▲어린이 문화공연비 지원사업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지원사업 ▲질병 감염아동(재가) 무료 돌봄서비스 지원사업 등 11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