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尹 “주최자 없는 집단행사에도 ‘인파사고 예방 안전관리시스템’ 마련해야”
상태바
尹 “주최자 없는 집단행사에도 ‘인파사고 예방 안전관리시스템’ 마련해야”
  • 서다민
  • 승인 2022.10.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서울시청광장에 설치된 이태원 사고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서울시청광장에 설치된 이태원 사고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확대 주례회동을 열고 “이번 사고와 같이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행사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파사고 예방 안전 관리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이날 확대 주례회동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 관계부처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원 사고 수습 및 후속조치’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논의에 앞서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과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진 대통령으로서 말할 수 없는 슬픔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특히 꽃다운 나이의 많은 젊은이들이 미처 꿈을 펼쳐보지도 못하고 비극을 당해 너무나 비통하다”는 심경을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장례지원과 부상자 의료 지원에 한치의 부족함도 없어야 한다”며 “유가족 등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필요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별하게 챙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무엇보다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투명한 공개, 그리고 이를 토대로 유사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회동에서 “심폐소생술을 비롯해 구급과 후송을 도와준 시민들, 의료진, 소방요원, 경찰관 등 위급한 상황에서도 귀감이 됐던 이태원 영웅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슬픔을 함께 나누어 주신 모든 국민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