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32 (수)
한 총리 "이태원 참사, 많은 시민 큰 충격…심리상담·치료 적극 지원"
상태바
한 총리 "이태원 참사, 많은 시민 큰 충격…심리상담·치료 적극 지원"
  • 서다민
  • 승인 2022.11.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제공)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일 이태원 사고와 관련 "불의의 사고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뿐만 아니라 현장에 계셨거나 뉴스를 통해 소식을 접한 많은 시민들께서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며 "정부는 심리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가트라우마센터와 서울시립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현재 경찰청에서 명확한 사고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 중"이라며 "이를 토대로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행사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이 철저히 담보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 과정에서 해외 사례들을 참고해 전문가들과 함께 과학적 관리 기법도 모색하겠다"고 했다.

한 총리는 "이번 사고로 어린 학생들의 피해도 컸다"며 "다중 밀집장소에서의 안전수칙 등을 포함한 안전 교육 강화 방안을 마련해 안전교육이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