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진주시, ‘뇌혈관질환 네비게이션’ 주제로 TV특강
상태바
진주시, ‘뇌혈관질환 네비게이션’ 주제로 TV특강
  • 김상우
  • 승인 2022.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서경방송에서 방영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건강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시 건강문제 개선을 위해 지난 10월 ‘당뇨와 암’ 특강에 이어 두 번째 시민 건강강좌 TV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 강좌는 ‘뇌혈관질환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로 3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며, 이번 강연자는 용인세브란스 신경과 교수이자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 TV 교양 프로그램 및 유튜브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지만 신경과 의사이다.

(사진=시민건강강좌 진행 중인 홍지만 신경과 의사,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모습)
(사진=진주시 제공)

이날 강연에서는 뇌혈관질환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우리나라에서만 한해 약 50만 명 정도가 뇌졸중 진단을 받으며, 암에 이어 전체 사망의 10% 정도를 차지하는 중요한 질환으로 뇌혈관질환의 위험성과 원인 및 다양한 증상 등 실제 임상 사례를 활용한 설명, 예방을 위한 운동법 등에 대해서 열띤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TV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뇌혈관질환에 관해 평소 몰랐던 부분과 예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지막 3회차 강좌는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내용으로 12월 중 방영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