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남 광양시, 소통과 공감 청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소통과 공감 청렴 간담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11.0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만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달 31일 청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직원부터 간부공무원까지 다양한 직렬과 직급의 공직자들이 모여 더 청렴한 광양시 행정을 위해 업무 청렴을 저해하거나 현재 공직사회에 부족한 면이 무엇인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할 부분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함께 고민하고 청렴 실천을 위한 시책을 제안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렴행정 실천을 위해 각자의 소신을 담은 글귀를 컵에 새기며 나만의 청렴 머그컵을 제작하는 체험활동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또한 일회용 종이컵 대신 내가 만든 머그컵을 사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청렴 실천도 나부터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최윤환 광양시 감사실장은 “청렴이 최고의 업무능력임을 강조하며 청렴한 윤리의식을 갖고 업무를 추진하도록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지속해서 알리겠다”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지난 9월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전남도와 청렴파트너 정담회를 개최해 반부패에 대한 의지를 북돋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에는 간부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행정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의 시간을 갖는 등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모두가 청렴한 조직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