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2대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2대 대표이사 취임
  • 노승일
  • 승인 2022.11.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변광섭 신임 대표이사가  1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카페C에서 재단 직원과 지역문화예술계가 함께 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변광섭 신임 대표이사가 1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카페C에서 재단 직원과 지역문화예술계가 함께 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1일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변광섭씨가 취임했다.

이날 청주시청 임시청사에서 청주문화재단 이사장인 이범석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변 대표는 오전 11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카페C에서 재단 직원과 지역문화예술계가 함께 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지역문화에 대한 저마다의 꿈을 나누는 차분하고 간소한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한 이날의 주제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향후 신임 대표이사가 청주문화재단과 함께 추구해 나갈 좌표를 짐작케 했다.

취임식에서 변 대표는 재단 직원들에게 자신이 그리는 재단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일하는 대표’로서 청주형 콘텐츠 C-컬처를 발굴해 문화산업과 문화예술 발전의 원동력이자 꿀잼도시를 만드는 에너지원이 될 수 있도록 재단 전 구성원과 함께 경주할 것을 다짐했다.

또 청주공예비엔날레, 청주문화재야행 등 연중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재단인 만큼 더 높고 철저한 안전의식과 대책을 갖춰 임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지역 문화예술인과의 대화에서는 문화도시 청주의 미래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꿈과 바람을 나누는 ‘이야기 마당’의 정례화, ‘문화주간’ 운영 등의 계획을 밝혔다.

변 대표는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2년간의 임기에 돌입했다.

청주문화재단 제2대 대표이사인 변 대표는 청주 출생으로 청주대와 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청주문화재단에서 비엔날레부장, 기획부장, 문화산업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옛 청주연초제조창 개최 등 문화제조창의 오늘에 단초가 됐다.

또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유치로 문화산업 도약의 토대를 마련하고 직지축제, 청주읍성큰잔치,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 지역의 특화 문화콘텐츠 발굴에도 힘써왔다.

저서로는 문화부 우수도서로 선정된 즐거운 소풍길, 당신을 업으니 내 등이 따뜻해 등 20여 권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