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프랑스문화원,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통해 영상 문화의 창 열다
상태바
대구프랑스문화원,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통해 영상 문화의 창 열다
  • 김원식
  • 승인 2022.11.0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대구프랑스문화원 제공)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대구프랑스문화원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세계 4대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중 하나인 안시(Annecy)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명예홀인 안시 페스티벌 홀이 대구에 생긴다.

대구프랑스문화원(원장 이승욱)은 오는 10일 중구 반월당 프랑스문화원 내에 안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명예홀을 마련해 꾸준하게 수상작을 상영, 대한민국 영상문화 발전과 국내 관련업계와 학생들의 발전을 유도하고 대구를 영상문화의 중심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10일 오픈식을 시작으로 한달간 매주 토요일 상영작 상영을 계획하고 있는 대구프랑스문화원은 향후 지역 내 관련 전공 학생들의 해당 페스티벌 등단을 통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을 양성하고 대구가 세계적인 콘텐츠 산업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픈식에는 서울프랑스문화원장 및 영사가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대표의 축하 영상이 상영돼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또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등 지역 내 많은 문화 관련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프랑스 유학 출신 플루티스트의 플루트 공연도 마련돼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