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IFEZ, 다목적CCTV 확대 설치·개선 완료
상태바
IFEZ, 다목적CCTV 확대 설치·개선 완료
  • 김상섭
  • 승인 2022.11.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청라 15개소 67대 새로 설치, 저화질 노후기기 교체
다목적 CCTV 설치현장.(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다목적 CCTV 설치현장.(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다목적CCTV(폐쇄회로TV) 확대 설치 및 개선 사업이 완료됐다.

8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IFEZ 다목적CCTV 확대 설치 및 개선 사업’이 최근 완료돼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총 38억원을 투입해 설치·개선된 다목적 CCTV는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방범, 방재, 환경 감시, 교통상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영상감시장치다.

인천경제청은 경찰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 업무협의와 시민 수요를 고려, ▲송도국제도시 11개소 51대 ▲청라국제도시 4개소 16대 등 총 67대의 다목적 CCTV를 새로 설치했다.

또, 청라국제도시내 저화질(41만화소)·노후CCTV 215대를 800만화소 UHD(초고화질) CCTV로 교체하고 고정형 CCTV 147대를 추가, 상황 관제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이에 따라 경제자유구역 내 CCTV는 종전 2112개에서 67개 확대 설치된 총 2179개가 시민의 눈이 돼 다양한 경제자유구역 스마트도시 서비스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IFEZ 다목적 CCTV를 통합 관제하고 운영 중인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 운영 서버와 응용 소프트웨어 등을 설치, 편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시민 안전과 범죄예방 등 편리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제청 정윤희 스마트시티과장은 “최신 ICT기술을 활용한 다목적CCTV 확대 구축 및 화질 개선에 노력해 IFEZ가 최고 스마트도시 인프라를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