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하반기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상태바
전남 순천시, 하반기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 강종모
  • 승인 2022.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25일까지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일제 단속에 나선다.

순천시는 순천사랑상품권의 유통량이 증가하며, ‘불법환전’을 비롯한 부정 유통 사례도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상품권의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단속을 실시한다.

▲부정수취 및 불법환전(소위 ‘깡’) ▲상품권 가맹점이 등록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상품권 가맹점이면서 결제거부 및 다른 결제수단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특히 현금영수증 발행거부 등)하는 경우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조태훈 순천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 시는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 의심 가맹점(연속된 일련번호 환전, 구매 후 즉시 환전 등)을 불시에 현장 방문해 단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위반 사실을 적발하면 가맹점 등록취소, 최대 20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부정사용 상품권 환수, 수사 의뢰 등 조치를 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하영철 순천시 지역경제과장은 “순천사랑상품권 발행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목적이 있지만, 시민들의 건전한 사용이 전제되어야만 진정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에 시민분들이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단속과 함께 시는 상품권 부정 유통을 근절키 위해 연중 부정유통신고센터(061-749-5488)를 운영해 주민 신고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