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56 (목)
이주호 교육장관·윤건영 충북교육감, 충주고 방문 수능 준비상황 점검
상태바
이주호 교육장관·윤건영 충북교육감, 충주고 방문 수능 준비상황 점검
  • 오효진
  • 승인 2022.11.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 윤건영 교육감 수능현장 점검(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10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시험장 중 하나인 충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 안전점검 등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노고를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10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시험장 중 하나인 충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 안전점검 등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노고를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주호 부총리는 윤건영 교육감과 함께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교실을 살피며 수능준비와 안전상황을 확인했다.

이 부총리와 윤 교육감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격리 대상 수험생을 위한 시험장 확보 등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10월 괴산군 북동쪽 11㎞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4.1 지진을 언급하며 철저한 방역과 시설안전관리 등에 만전을 기해 수능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오는 17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대비해 지난달 25일 옥천시험지구를 시작으로 이달 16일까지 수능 시험장교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시험지구, 시험장 자체 세부 시행계획, 듣기평가 관련 방송시설, 금속탐지기 등 수능관련 각종 장비, 문답지 보관을 위한 보안, 부정행위 예방 대책, 코로나19 방역 물품 준비와 분리시험실 배치, 지진대비 안전관리 계획 수립 등을 집중 점검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장원숙 학교혁신과장은 “시험장 현장점검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