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전남 광양시, 11월 시정발전 유공자 44명 표창장 수여
상태바
전남 광양시, 11월 시정발전 유공자 44명 표창장 수여
  • 강종모
  • 승인 2022.11.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시정발전 유공자 4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장은 광양함 초청 함정공개 행사 유공으로 여수항도선사회와 한국예선업협동조합 여수지부 등 2개 단체에,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시민 36명, 맡은 바 업무를 성실하게 추진하는 공무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달의 봉사왕으로 새마을교통봉사대 광양지대 전경순 홍보부장이 선정됐으며, 전경순 홍보부장은 지속적이고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했다.

다압면 송봉희 씨는 헌신적으로 노부모를 봉양해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추천을 받았다.

광양시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한국 사회에 노인들이 대화 단절로 인한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노인들을 발굴해 지속적인 후원을 연계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에서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는 시민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표창 수여를 하고 있다.

정인화 시장은 수상자와의 접견을 통해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자원봉사를 하는 많은 분이 있어 더 따뜻한 광양이 만들어진다”며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이번 달부터 정례 조회와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분리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