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11.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지난 14일 순천형 중장기 청년정책 마련을 위한 ‘순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순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진행하는 이번 용역은 순천시 청년정책의 5개년(2023년~2027년)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키 위해 추진된다.

착수보고회는 연관 부서 공무원, 청년정책협의체 위원과 청년 대표 등을 포함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계획 보고와 청년들의 의견 제시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박상훈 순천시 투자일자리과장은 “순천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의 실태와 청년정책 추진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코로나19 이후 사회·문화·경제적 변화에 따른 청년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이 살기 좋은 일류 청년도시를 실현키 위한 중장기 실행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히 순천시는 청년이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율적으로 제시하며 정책 수립을 위한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고, 시는 행·재정적 지원 등을 하는 청년 주도의 청년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

조태훈 순천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전남도에서 청년인구가 가장 많은 청년의 도시”라며 “지역의 실정에 맞는 순천형 청년정책을 수립해 청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용역은 실태조사와 분석, 전문가 자문, 청년 의견수렴 등을 거쳐 다음해 초 최종보고회를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